축령산 철쭉축제, 5월 2일∼20일까지 열려
$pos="C";$title="축령산 철쭉축제";$txt="";$size="510,382,0";$no="200904300921117656457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형형색색 아름다운 연분홍 철쭉 보러 축령산으로 오세요”
정상에 다가서면 능선을 따라 연분홍 물결이 출렁이며 산행에 지친 등산객의 숨을 고르게 하고 남은 산행을 연분홍꽃 터널로 인도하는 곳. 바로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에 위치한 축령산자연휴양림이다.
이곳 3만3000㎡에 자생하는 철축이 5월초순부터 만개해 연분홍꽃 터널을 만들며 그 아름다움을 한껏 뽐낸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철쭉 감상의 일번지인 축령산 자연휴양림 일대에서 오는 5월 2일부터 20일까지 ‘2009 축령산 철쭉제’를 개최한다.
경기도는 축제 기간 중 축령산을 찾는 등산객 및 휴양객을 대상으로 비만도와 골밀도 검사, 한방진료 등을 무료로 검진해줄 예정이다.
또 휴양림 내에 위치한 숲해설 센터에 숲해설가를 상주시켜 축령산의 나무와 꽃, 곤충들의 생태에 대해 재미있게 설명해 주는 ‘축령산 숲 해설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축령산 야생화 꽃씨 나눠주기 행사, 야생화 사진전시회, 맨손송어잡기 체험행사 등 방문객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손님 맞을 채비를 마쳤다.
또한, 지역 주민들이 주최되어 축령산 일대에서 재배·채취한 지역특산물 판매장도 열리고, 출출한 배를 채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 장터도 열린다.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