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상헌)은 충청북도와 '콘텐츠 제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충청북도의 다양한 지역정보를 제공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네이버 이용자들은 충청북도가 직접 제공하는 지역 축제, 문화 소식 및 관광지, 음식점, 숙박지 등 다양한 지역 정보를 네이버 지역정보(http://local.naver.com) 내 '인사이드 충북'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충청북도는 올해 도정의 중점 사업인 첨단복합단지 유치, 충주조정선수권대회 유치 및 제천한방엑스포 등 지역 내 주요 행사 정보를 하루 1700만 명의 이용자가 방문하는 네이버를 통해 제공하게 돼 관광객 유치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N 윤대균 전략지원본부장은 "이번 제휴로, 지역자치단체가 직접 제공하는 정확한 지역 정보를 네이버에서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정보유통플랫폼으로서 생생한 지역정보를 제공해 해당 지역의 문화적·경제적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NHN과 충청북도는 지역정보 외에도 네이버 검색창에 충청북도를 검색하면 충북에 관련된 주요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맞춤 정보를 제공하고 블로그, 지식인(iN) 등 네이버 서비스와 연계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pos="C";$title="";$txt="김상헌 NHN 대표(왼쪽)과 정우택 충청북도지사가 'NHN-충청북도 업무 협약식'에 참석해 협약서를 들고 악수하고 있다.";$size="550,449,0";$no="2009042815334762892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