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자료는 기사식광고 입니다. 아시아경제 편집방향과 다릅니다.
자영업과 주식투자를 병행하고 있는 필명 '왕왕대박(33세)'은 단기매매로 급등락장에 관계없이 매월 투자금 대비 70~80%의 고수익을 기록 중에 있다.
특히 장중급등락이 심했던 2008년 12월 초에는 한국선재를 적극 공략, 동 종목이 4일간 상한가를 기록함에 따라 일주일 만에 80%가 넘는 대박 수익을 거머쥐기도 했다.
그는 자신의 고수익 비법에 대해 "급등/세력/테마/눌림목 종목을 위주로 매매하고 있다"며 "철저하게 매매원칙에 입각해 기계적으로 대응한 것이 폭발적 단기 고수익을 확보할 수 있었던 비결이 됐다"고 말했다.
특히 왕왕대박은 "자신이 구사한 매매기법은 모든 개인투자자가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손쉽고 간편한데다, 단기간에 승부가 판가름 나 성격 급한 한국인에게 안성맞춤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과연 왕왕대박이 활용한 매매기법은 무엇일까?
◆ '상도'의 5분봉 수평선 기법으로 폭발적 단기 고수익
왕왕대박이 주로 매매하는 급등/세력/테마/눌림목 등의 종목은 사실 개인투자자가 쉽게 접근하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그는 "이와 같은 종목들은 일정한 패턴이 있기 때문에 그 패턴을 정확히 읽고, 그 패턴에 맞게 매매를 하면, 전혀 위험하지 않을뿐더러 대형주 매매와 비교해도 안정성 면에서는 뒤처짐이 없다"고 말했다.
왕왕대박에 따르면 우량주라고 해서 무조건 대형주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그 종목이 어떤 종목이건 간에 나에게 고수익을 내주면 그게 바로 우량주라는 설명이다.
현재 왕왕대박은 이러한 투자원칙 아래 '5분봉 수평선기법'을 위주로 다양한 매매기법을 활용, 단기매매에 전념하고 있다.
왕왕대박은 이에 대해 "5분봉 수평선기법이란 차트의 5분봉을 통해 주가의 고점과 저점을 사전에 예측하고 대응하는 방법으로, 단기적 수익확보 차원에서 안정적인 고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 애널리스트 상도만의 독자적인 매매기법이다"며 "2008년 9월부터 애널리스트 상도의 리딩에 따라 투자에 임했다"고 설명했다.
사실 급등/세력/테마/눌림목 등을 매매할 수 있는 이유도 상도의 매매기법이 과학적이고 철저한 수급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수익률 측면에서는 우량주보다 더 든든하기 때문이라는 것.
더불어 왕왕대박은 "상도가 주로 구사하는 '뭉치는 양선기법', '급등 종목의 눌림목 형성 후 되돌림 파동', '잠자리형 상한가 종목의 매매', '비정상적 단기 낙폭과대 종목의 반등 파동'등의 매매기법도 폭발적 단기 고수익을 지속하는 비결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그는 "이와 같은 전략으로 투자금 대비 매주 20% 이상, 매월 70~80% 이상의 수익률을 꾸준히 기록 중에 있다"고 밝혔다. 주식투자의 수익률이 복리로 불어난다는 사실을 상기해보면, 그야말로 재야고수 부럽지 않은 초고수익률을 기록 중이라 할만하다.
◆ 단기매매, '긴장감' 보다는 '집중력'이 관건
왕왕대박이 단기매매를 위주로 하니 긴장감도 상당할 터, 하지만 그는 "대형주보다 주가의 흐름이 빠르기 때문에 긴장감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그보다는 한 종목에 대해서 그 주가의 흐름을 따라가야 하기 때문에 집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자신의 개인적인 투자능력보다 현재 주식투자와 관련, '상도'가 다 케어 해주고 있다는 것.
그가 상도와 호흡을 맞추게 된 이유도 여기에 있다. 우선'국내 단기매매의 최강자'라는 수식어가 따라 붙을 정도로 상도가 단기간 폭발적 수익률을 자랑하고 있는데다, 추천주의 매수/매도 이유를 정확하게 설명해 줘 매매패턴에 대한 방법까지도 터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 왕왕대박은 "상도에 증권방송의 경우 장중 스켈핑도 하고, 단기매매를 지향한다는 점에서 빠른 대응이 쉽지 않은 직장인보다는 빨리빨리 승부가 나길 기대하는 전업투자자나 성격 급한 투자자에게 적합 할 것 같다"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왕왕대박은 "자영업을 하는 자신처럼 단기 자본이 있는 경우 여러 가지 다양한 투자처가 있겠지만, 최단기에 큰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주식투자만큼 매력적인 재테크는 없다"며 주식투자의 매력에 대해 강조했다.
◆ 애널리스트 상도, 4월 고수익 매매종목
OCI, 중국식품포장, 네오위즈, 코오롱생명과학, 코오롱아이넷, 일진전기, 네오위즈, 엔케이, 엠게임, 케이디씨, KB금융, 대우증권, 대한해운, 휴켐스, 이지바이오, 쎄트렉아이 등
※ 본 투자전략은 투자의 참고자료입니다. 자료제공(www.hiric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