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T, 만화포털 '툰도시' 론칭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유무선에서 고선명 컬러 만화를 즐길 수 있는 만화포털 '툰도시(www.toondosi.com)' 를 28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툰도시'는 단순히 스캔을 한 만화를 제공하는 기존의 만화포털과 달리, 흑백으로 출판된 만화를 컬러화 및 정밀보정 작업을 통해 새로운 버전의 고품질 만화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툰도시는 '꽃보다 남자', 이현세 작가의 '공포의 외인구단 remake' 등 인기작품을 독점 제공하고, 국내 모든 온·오프라인 만화잡지를 제공해 다른 만화포털과 차별화했다.

우선 웹사이트를 통해서 툰도시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하반기 내에 휴대전화·PMP·IPTV 등에서도 만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 본격적 유무선 만화포털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툰도시의 회원가입은 무료이며, 론칭기념으로 신규 가입고객 중 선착순 1만 명에게 만화 3권 무료이용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한국 만화산업 활성화를 위해, 신인 작가들이 툰도시에서 작품을 선보이고 지속적으로 연재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라인 연재 시스템’을 구축하고 능력 있는 신인작가들을 발굴하는 데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은 5월 27일까지 미션으로 주어진 만화컷을 자유롭게 채색하는 ‘컬러만화 100% 즐기기’ 이벤트를 펼친다. 고객 중 총 1만2278명에게 삼성 노트북·햅틱팝·아이팟터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6월 3일 툰도시 홈페이지(www.toondosi.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