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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통 자회사 'PS&마케팅' 설립

판매 채널 다양화, 유무선 상품 고객 인지 제고, 판매 사각 지대 해소 목표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이 통신·방송 융합, 유·무선 결합상품 활성화 등 이동통신 시장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판매 자회사를 설립, 5월 초부터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SK텔레콤이 1500억원을 출자해 지분 100%를 확보한 판매자회사 'PS&마케팅'은 그동안 설립 추진단을 이끌었던 임원일 단장이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PS&마케팅 주식회사는 판매 채널을 다양화해 고객의 시장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유무선 결합상품 등 컨버전스 상품에 대한 고객 인지도를 제고하며, 기존 판매망에서 소외된 공백 상권에 진출해 판매시장의 사각 지대를 해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유무선 결합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와 상품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공, 통신시장에서의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시장을 활성화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SK텔레콤은 기대하고 있다.

PS&마케팅은 5월초 13개 매장에서 판매를 개시해 공백 상권을 중심으로 단계적으로 매장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

PS&마케팅 임원일 사장은 "SK텔레콤의 판매자회사는 과도한 마케팅 경쟁을 자제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유무선 통합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에서 설립된 것"이라며 "일선 판매 현장에서 SK텔레콤의 고객만족 경영 철학을 선보이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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