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산업 충격흡수력 강화한 TMCC 선보여
$pos="L";$title="신도산업의 TMCC 제품";$txt="신도산업의 '트럭 장착용 충격흡수시설(TMCC)'";$size="300,334,0";$no="2009042718371270148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신도산업은 작업 차량과 추돌 차량의 충격을 흡수해 탑승자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트럭 장착용 충격흡수시설(TMCC)‘를 개발하고 관련 제품을 선보였다.
27일 회사 측에 따르면 TMCC에는 고속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고정나사 풀림현상을 대비하기 위한 착탈식 TMCC,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설치, 적재가 가능한 유압식 TMCC가 있다.
신도산업이 개발한 TMCC는 자체 복원이 되는 충격흡수 탱크의 에어백 기능을 통해 충격에너지를 흡수하고, 고탄성 충진재를 사용하여 충격흡수 능력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또 충돌성능시험 등을 거쳐 CC1(60Km 충돌)급의 충격흡수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한편, 신도산업은 TMCC 외에도 ABS 복합소재를 이용한 ‘PA 갈매기 표지판’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이에 따라 최근 빈벌히 발생하고 있는 고가의 알루미늄 소재의 교통표지판 도난사고에 따른 비용 절감, 차량 충돌사고 시 2차 피해 예방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신도산업이 운영하는 사이트 '무사고 닷컴(www.moosago.com)'을 이용하면 된다.
이진우 기자 jinule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