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민불편사항 신고하면 포상"

은평구, 직원들에게 시민불편살피미 마일리지 포상제 운영

은평구(구청장 노재동)는 시민불편살피미 사업 활성화와 주민 불편사항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직원들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포상하는 '시민불편살피미' 마일리지 포상제도를 운영한다.

이 제도는 직원들에게 주민 불편사항 8개 항목인 ▲시민안전위해 ▲환경오염 유발 ▲시민생활불편 ▲도시미관 저해 ▲시민공원 ▲여성 불편 ▲복지관광 ▲소방안전에 대해 신고실적과 처리실적으로 개인별 마일리지를 부여한다.

구는 마일리지 누적 점수가 우수한 직원에게 연 2회 포상을 한다.

이는 그 동안 소극적이고 수동적으로 일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능동적으로 주민의 불편사항을 찾아내고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구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고 직원들도 마일리지를 통한 포상 등 인센티브를 제공받아 일 할 맛 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것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