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생물자원관, '생물분류 이해' 인턴십 모집

국립생물자원관(관장 박종욱)이 생물자원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제3기 ‘생물분류 이해 인턴십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오는 20일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19일 국립생물자원관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전국 대학의 생물학 또는 관련 전공 3~4학년생 2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인 오는 6월29일부터 8월21일까지 총 8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첫 2주간 실시하는 공통교육에선 식물, 무척추동물, 척추동물 등 주요 생물군별 연구 방법, 생물자원 전시기법 등을 강의 및 실습을 통해 익히며, 나머지 6주간은 각 부서에 배정돼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국립생물자원관의 업무를 직접 경험하게 된다.

또 공통교육 및 부서별 프로젝트를 수행한 학생들에겐 프로그램 수료 후 국립생물자원관이 발행하는 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일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앞서 국립생물자원관은 제1~2기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전국 26개 대학 38명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학기별로 프로그램을 개설, 생물자원의 국가경쟁력 시대에 대비한 인재양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간다는 계획.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http://www.nibr.go.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받아 재학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등 필요한 서류와 함께 오는 5월1일까지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시교육과 교육팀(032-590-71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용석 기자 ys417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