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나대투證, '멘토스' 4개월만에 7000명 돌파

하나대투증권의 온라인 투자자문 서비스 '멘토스'가 출시된지 4개월만에 7000명의 회원을 돌파, 인기를 끌고 있다.

하나대투증권은 14일 " '멘토스'온라인 투자자문 서비스는 고객 밀착형 투자자문 서비스와 추천종목의 높은 수익률 등으로 온라인 투자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위탁영업 확대에 일조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멘토스란 '현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라는 의미로, 하나대투증권이 온라인 투자 고객들에게 다양한 투자정보를 홈페이지와 증권 온라인방송, 모바일 문자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입체적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투자자문 컨설팅 서비스이다.

타 증권사의 온라인 증권 관련 서비스와의 큰 차이점은 종목에 대한 추천 뿐만 아니라 고객이 멘토스 홈페이지에서 직접 지정한 멘토에게서 투자 종목에 관련된 AS를 문자로 받을 수 있다.

총 9명의 영업점의 베스트 영업직원(멘토 매니저)들 중 한 명을 멘토로 등록하면 멘토가 추천하는 종목과 이익실현 혹은 손절매 시점 등을 문자메시지를 통해 제공해주고 있다.

기존의 증권사 서비스는 증권방송 진행자만 일방적인 종목을 추천하는데 반해 하나대투증권의 멘토스는 방송 진행 연구원 뿐만 아니라 영업점에 있는 멘토로부터도 투자정보를 받음으로써 다양하고 객관적인 의견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고객은 멘토스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는 멘토를 선정하고 투자자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추천종목은 재무구조 및 시가총액을 고려해 일정 신용등급 이상에 해당되는 종목만 추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강승원 하나대투증권 뉴비즈니스상무는 "하나대투증권은 멘토스를 통해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주식, 펀드, 부동산 등을 아우르는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주식투자에 있어서는 시황 및 종목 선정 그리고 매매타이밍에 대해 고객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경민 기자 kk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