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석무역, 직장인 대상 '찾아가는 와인클래스'

무료 일일 와인클래스로 원하는 장소에서 6개월간 진행

수석무역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원하는 장소에서 와인클래스를 열어주는 '찾아가는 V와인클래스'를 6개월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성공을 부르는 V와인 발디비에소'와 함께 앞으로 6개월간 격주 수요일 직장인 동호회, 커뮤니티 등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와인 매너 ▲선물용 와인 고르는 법 ▲비즈니스 자리에 어울리는 와인 초이스 등 와인 상식에 대해 무료로 일일 와인클래스를 열어준다.

그 동안 신제품 출시나 이벤트 기간에 맞춰 일회적인 와인 강좌를 진행한 경우는 다수 있었으나 6개월 이상 장기간에 걸쳐 운영되는 무료 와인 강좌는 이번이 처음이다.

참가를 원하는 20~30명 정도의 직장인 커뮤니티는 발디비에소 V 카페(cafe.naver.com/valdivieso)에 들어와 신청하면 된다. 원하는 장소 기입은 필수.

이번 '찾아가는 V 와인클래스'는 프랑스 앙제 국립대학교 국제명품경영학 석사 출신으로 앙제 산업자원부 산하 소믈리에 학교를 수료하고 지난해 CIVB 보르도 와인협회 인증 전문교사 자격을 취득한 와인업계의 유명강사 조수민 수석무역 실장이 직접 담당한다.

행사를 주관한 김석우 수석무역 팀장은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찾아가는 무료 일일 V와인클래스'는 와인 매너 교육을 통해 비즈니스맨들의 성공을 돕고 참가자들간의 인맥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성공을 부르는 V 와인'으로 유명한 칠레산 와인 발디비에소는 칠레에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 중 하나이자 칠레 최초의 스파클링 와인메이커로 프랑스 보르도 레드 와인 블렌딩 콩쿠르 금메달 수상, 2007 코리아 와인 챌린지 금상, 2007년 인터내셔널 와인 챌린지 금상 수상 등 55회 이상의 수상 경력을 자랑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