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구, 구민과 직원 아이디어 행정에 반영

올해 주민과 직원 대상 아이디어 공모 9건 최종 선정

송파구(구청장 김영순)는 직원들과 주민들의 행정에 대한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아이디어 공모를 한 결과 모두 9건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올 아이디어 공모는 지난 2월 16일부터 3월 6일까지 총 686건이 접돼 2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 끝에 9건의 아이디어를 최종 선정했다.

주민 아이디어는 거여2동 정철상씨가 제안한 '거여고가도로 하단 정비 조각 공원화' 가락2동 김종환씨의 '남한산성입구(3415버스종점 인근) 먼지 털이기 설치' 풍납2동 허승길씨 '농아인을 위한 민원상담(수화통역 가능 자원봉사자 배치)전담창구 설치' 등 4건이다.

또 직원 아이디어로는 교육지원과 손지훈 직원이 '구청사 옥상, 외벽에 태양열 전지판 설치'를 사회복지과 성부용 직원이 '신규직원 고객입장에서 체험 과정 운영' 등 4건이 선정됐다.

거여고가도로 하단 정비 조각 공원화는 햇빛이 잘들지 않고 우범지대처럼 보여져 지나기 꺼려지는 고가도로 하단을 조각 공원 등으로 조성, 개방하면 환경개선 뿐 아니라 성내천 산책로 같은 송파구의 새로운 산책로로 각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나타냈다.

구청사 옥상, 외벽에 태양열 전지판 설치는 구청사 옥상과 외벽에 태양열 전지판을 설치, 전력을 생산, 청사온도를 조절, 구청사 에너저 절감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신규직원 고객입장에서 체험 과정 운영은 공무원으로서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직원에게 구청 실과 및 동주민센터를 방문, 직접 고객으로서 민원서류를 신청해 보고 체험하게 함으로써 고객에게 왜 친절해야 하는지 스스로 깨닫는 계기가 돼 모두가 친절한 공무원으로 계속 근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파구청장기 으뜸어린이 선발3종(수학경시, 줄넘기, 젓가락집기) 경기대회 개최는 꿈나무들의 장기와 실력을 뽐내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밖에도 농아인을 위한 민원상담 수화가능 직원 배치, 성내역에서 아산병원 가는 교량, 양쪽을 이용, 송파구 소식 공간 활용, 가족과 함께 우리문화 체험도 교육인정, 부설주차장과 건축물대장 주차장 정보 통일화 등 주민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채택돼 구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송파구는 이번 공모에서 채택한 우수아이디어들에 대해서는 사업계획에 우선 반영, 추진하는 것은 물론이고 수상대상에서 제외된 아이디어들도 향후 계속 재검토하여 구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구정에 접목시켜 나갈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