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에셋 박현주재단, 해외장학생 모집

미래에셋 박현주재단은 '제4기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생'과 '2009년도 가을학기 해외 교환장학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생' 원서접수는 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이며, '2009년 가을학기 해외 교환장학생' 원서접수는 다음달 6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이후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등의 선발과정을 거쳐 6월 중 최종 선발된 장학생을 발표한다.

두 장학생 모두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자비유학이 어려운 학생을 위주로 선발할 계획이다.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생'은 성별이나 과거 전공과 관계없이 해외유수 대학원의 경제, 경영, 금융관련 학과에 진학하는 학생은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학생에게는 1인당 연간 5만 달러 한도 내에서 학업기간 전과정의 학비 및 생활비가 지원되며, 방학기간 중 미래에셋에서 인턴쉽 활동과 세미나 참석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약 300명을 선발하는 '2009년도 가을학기 미래에셋 해외 교환장학생'은 상경 및 인문사회계열 학부 대학생으로서, 보호자 및 본인의 연 소득 합산금액이 6000만원 이하이고, 연간 재산세 납부금액이 60만원 이하인 학생이 각 대학 장학과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학생들은 세계 여러 국가의 대학에서 미래에셋 장학생의 신분으로 등록금, 체재비 및 항공료를 최대 1년간 지원받게 된다.

선발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 홈페이지(www.miraeasset.com)를 참조하면 된다.

구경민 기자 kk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