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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미국 휴대폰 매장 직원 선호도 '1위'


LG전자(대표 남용)는 자사 휴대폰이 미국 휴대폰 매장 직원들이 가장 추천하는 제품 1위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 휴대폰은 시장조사기관 닐슨사의 조사에서 2008년 4분기 미국 휴대폰 매장 직원들이 가장 추천하는 제품 1위에 올랐다.

LG전자는 닐슨사가 만 18세 이상 미국 휴대폰 사용자 6만800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08년 4분기 '모바일 디바이스 인사이트 리포트'에서 46%의 매장 직원 추천율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휴대폰 매장 직원들은 다양한 브랜드를 다루면서 제품의 성능을 직접 비교해 보고 고객에게 추천하고 있어 제품 구매에 큰 영향력을 미친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는 휴대폰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를 꼽는 ‘최초 상기도(top-of-mind)’에서도 2007년 9%에서 2008년 14%로 전년 대비 5% 상승했다. 최초 상기도는 시장점유율 향방을 예측할 수 있는 중요한 브랜드 지수로, 향후 미국 시장에서 LG전자의 성장세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다.

또한 제품 구입 후 만족도 조사 분야에서는 LG전자의 풀터치폰 ‘뷰(LG-CU910)’가 10점 만점에 9점으로 애플 아이폰, 림 블랙베리보다 높은 최고 점수를 받았다.

LG전자 MC사업본부 북미사업부장 황경주 상무는 “LG 휴대폰은 브랜드인지도 상승뿐만 아니라 매장에서 가장 추천하는 신뢰도 높은 브랜드로 성장했다”며 “LG전자는 고객 인사이트(통찰)에 기반한 제품과 현지화된 마케팅을 통해 스타일, 품질, 스마트 테크놀로지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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