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인터넷 서비스가 3년째 소비자 불만 1위라는 불명예를 안았다. 또 이동전화서비스, 휴대전화 등에 대한 불만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접수된 소비자 상담 27만8183건 가운데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상담이 1만597건으로 가장 많아 2006년부터 3년째 불만 1위 자리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이어 ▲이동전화 서비스(8천491건) ▲휴대전화(6천41건) ▲콘도회원권(5천725건) ▲정수기(4천797건) ▲헬스장(4천114건) ▲기타 건강식품(4천50건) ▲양복세탁(4천49건) ▲인터넷 게임 서비스(4천48건) ▲해외여행(3천935건) 순이었다.
초고속인터넷과 이동전화서비스 상담은 전년보다 각각 4416건(29.4%), 3937건(31.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계정 제한에 대한 상담이 늘면서 인터넷 게임 서비스가 소비자 불만 상위 10위권에 들어왔다.
지난해 소비자상담 신청인은 수도권 거주자가 76.9%에 달했고 성별로는 여성이 53.1%로 조금 많았다. 연령별로는 30대가 40.3%, 20대가 30.9%로 20∼30대가 70%를 넘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