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약특집]지루성피부염 개선..중외신약 클로스액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건조한 날씨와 높은 일교차로 인체의 적응력이 떨어지고 에너지 소모가 늘어나면서 두피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비듬과 더불어 많이 생기는 두피질환으로는 지루성 피부염이 있다. 지루성 피부염은 성인 10명 중 3명 꼴로 일어나는 염증성 피부질환. 주로 코나 입, 두피를 통해 발생하며 두피의 경우 가렵고 뾰루지가 만져지기도 한다.

증상 초기에는 대개 기름기 있는 비듬과 가려움증이 동반하는데 이를 가볍게 여기고 두피를 긁다간 상처와 염증이 심해져 두피의 모낭이 막히고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서 탈모까지 진행되기도 한다.

따라서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모발 관리가 필수적이며, 건성 두피의 경우 이틀에 1회, 지성 두피의 경우 하루 1회 정도 머리를 감는 게 좋다.

머리를 감을 때는 일반 샴푸와 함께 일주일에 3~4회 정도 두피질환 치료제를 병용하는 것이 좋은데, 이를 통해 약용 효과를 높여 지루성 피부염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중외홀딩스 자회사 중외신약의 샴푸형 두피질환 치료제 '클록스액'은 지루성 피부염 치료를 위한 제품이다. 우수한 항진균력으로 염증, 피부염 등 주요 두피 질환에 효과적이고, 세균 등에 의한 2차 감염을 예방해 준다.

중외신약 관계자는 "보존제나 착색제 등 유해 화학물질을 제거해 두피에 자극이 적고 장기간 사용에도 내성이 생기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며 "특히 부작용이 거의 없어 영유아는 물론 임산부, 수유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