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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고객 '감성'으로 녹인다

영화 '가을의 전설' 에즈워드 즈윅 감독 기용.. 광고 제작


LG전자(대표 남용)가 세계적인 감독 '에즈워드 즈윅'을 기용한 광고를 제작, 글로벌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는 글로벌 미디어그룹인 '꽁드나스트'와 연계, 에즈워드 즈윅을 기용해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한 감성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에즈워드 즈윅 감독은 '가을의 전설' '라스트 사무라이' '블러드 다이아몬드' 등을 연출, 창조적 이야기를 탁월한 영상미로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광고를 함께 제작한 꽁드나스트 그룹은 보그, 지큐(GQ) 등 10여개의 글로벌 프리미엄 잡지를 소유하고 있는 다국적 미디어그룹이다.

이번 캠페인은 그간 국가별, 제품 소개 중심으로 제작됐던 광고와 달리 전세계 소비자와 감성적 교감을 극대화하고, 이를 LG전자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자연스럽게 연계시킬 수 있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LG전자는 지난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스마트한 기술의 조화를 통해 고객의 삶에 새로운 차원의 만족을 제공한다'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제시한 바 있다.

'Life Looks Good'이라는 슬로건으로 제작된 이 캠페인은 각각 영화와 디스플레이 제품으로 '눈으로 보는 즐거움과 감동'을 제공하는 에즈워드 즈윅 감독과 LG전자의 공통점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총 4페이지의 지면과 별도의 웹사이트로 구성된 이번 캠페인은 LG전자의 로고 노출을 최대한 자제하고, 에즈워드 즈윅 감독이 영화와 영상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기사 형식으로 구성됐다.

이 캠페인은 현재 꽁드나스트 웹사이트(http://www.condenet.com/lg/) 에 게재돼 있으며, 오는 2월부터는 미국, 영국, 프랑스, 브라질, 러시아, 인도, 호주, 멕시코 등 8개국가에서 발행되는 보그, GQ 등에 동시에 게재될 예정이다.

LG전자 더모트 보든 최고마케팅 책임자(CMO)는 "이번 캠페인은 LG전자가 최초로 글로벌 프리미엄 매거진과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고객들과 감성적으로 컨택한다는 데 의의가 크다"고 설명했다.

한편, LG전자는 이번 캠페인에 이어 'Life Sounds Good' 'Life Tastes Good'등 고객의 감성과 연계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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