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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北美 에어컨시장 본격 공략


LG전자가 북미 에어컨 시장 공략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LG전자(대표 남용)는 미국 시카고에서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공조 전문 전시회‘아쉬레엑스포(AHR Expo)’ 에 참가했다. 올해로 79회를 맞는 ‘아쉬레엑스포’ 는 30여 개 국, 1800여 개의 공조업체가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냉난방, 냉매, 환기 전문 전시회다.

최근 경기 침체와 유류비, 전기비 상승으로 에너지 고효율, 신재생 에너지 사용 제품이 주목 받는 가운데 LG전자는 ‘멀티브이 플러스II’, ‘아트쿨 인버터 에어컨’, 초고층 빌딩용 수냉식 에어컨 등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멀티브이 플러스II(Multi V Plus II)’는 업계 최고 수준의 냉난방 효율을 구현, 에너지 절감 효과가 탁월하며 설치가 자유롭다. 또, 한대의 실외기에 연결된 각각의 실내기로 고객의 사용환경에 따라 공간별 개별 냉방, 난방을 할 수 있으며 야간 작동 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저소음 운전도 가능하다.

‘아트쿨(ARTCOOL) 인버터 에어컨’은 일본 경쟁사 제품 대비 30% 정도 컴팩트한 크기에도 겨울철 난방 시 실내 온도를 5도 가량 올리는 시간을 3분 정도 단축시켰다. 수냉식 에어컨은 수(물)배관을 이용한 열교환 방식으로 냉매 사용량을 줄여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달 미국 조지아주 로스웰(Roswell) 지역에 ‘LG 시스템 에어컨 아카데미(LG CAC Training Academy)’ 를 개소했다.

매달 수 백 여명의 인원을 교육할 수 있는 최고급 시설을 갖춘 이 곳은 북미 지역 시스템 에어컨 관련 현지 영업인력 및 에어컨 설치업자 내 전문가를 육성, 지원하는 중추역할을 하게 된다.

안명규 LG전자 북미지역본부장(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인 친환경, 고효율 제품과 시스템 에어컨 아카데미 설립을 통해 LG전자 에어컨의 경쟁력을 재입증했다" 며 "시장 변화와 고객 인사이트를 반영한 지속적인 제품 출시 및 우수한 공조 전문 인력 확보를 통해 북미 에어컨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종성 기자 jsy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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