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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조직개편, 현장조직 강화

KT는 14일 신임 이석채사장의 'All New KT'의 경영철학과 과감한 혁신의지가 반영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중심, 혁신지향, 과감한 책임과 권한 이양, 실행력과 효율성이 담보된 조직을 설계함으로써 성장하는 기업, 활력과 창의가 넘치는 기업으로 탈바꿈시키겠다는 신임 사장의 의지를 반영했다.

조직개편을 세부적으로 보면 고객중심경영을 위해 기존의 상품별 조직을 홈고객부문, 기업고객부문 등 고객군을 중심으로 한 조직체계로 전환하고 지역본부를 18개 지역으로 세분화해 고객군별 다양한 니즈에 대해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행이 가능토록 했다.

또한 지역 네트워크조직은 6개 네트워크운용단으로 통합하고 운영 효율성 강화 및 비용절감을 추진키로 했다.

CEO의 창조적 통합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CC(Corporate Center)를 신설해 그룹전략, 성과평과, 계열사 경영 등 전략수립 및 실행/통제기능을 강화하고 품질평가(BMT) 기능은 네트워크부문으로 이관해 구매 투명성을 제고했다.

또 전사 재원관리 및 사업합리화 기능은 가치혁신실로 이관해 책임경영을 위한 손익관리 모델을 정립할 예정이다.

IPTV사업을 총괄하는 미디어본부는 본격적인 IPTV 시대를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육성하기 위해 고객군 조직으로 통합하지 않고 독립부서화 해 교육콘텐츠, 광고, T-커머스 등 IPTV관련 부가서비스 개발 기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편했다.

KT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사업조직에 대한 책임과 권한을 대폭 이양해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슬림화되는 본사 및 지역본부 스텝 인력 약 3000여명은 현장에 재배치함으로써 현장조직을 강화키로 했다고 밝혔다.

최용선 기자 cys4677@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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