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취재본부 신동호기자
광주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7일 'Y-마트 부설 ㈔피플위드피플'로부터 500만원 상당의 마트 상품권을 후원 금품으로 전달받았다.
Y-마트 상품권은 서구시니어클럽에 전달돼 서구의 대표적인 나눔 정책인 '천원 국시 나눔 냉장고'사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서구가 7일 'Y-마트 부설 ㈔피플위드피플'로부터 500만원 상당의 마트 상품권을 후원금품으로 전달받았다. 서구 제공
전달식에는 김이강 서구청장을 비롯해 Y-마트 김성진 회장 겸 ㈔피플위드피플 이사장, 서구시니어클럽 추왕석 관장 등이 따뜻한 나눔의 자리를 함께했다.
지난 2020년 설립된 법정 지정기부금 후원 단체인 Y-마트 부설 ㈔피플위드피플은 지속가능한 공동체 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연간 약 7000만원 규모의 공익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바른 나눔과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대시민 캠페인사업에도 매년 1,000만원을 후원하는 등 활발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의 따뜻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후원이 착한 국시 나눔 냉장고를 이용하는 지역 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구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천원 국시'는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리 밀로 만든 국수를 부담 없는 가격에 제공해 주민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는 복지사업이다.
또 '나눔 냉장고'는 주민들이 기부한 식자재나 음식을 필요한 이웃과 나누는 공유 냉장고를 통해 결식 우려가 있는 어르신에게 무료 식품을 지원하며,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