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임산부·영유아 대상 '베이비카페' 참가자 모집

12일부터 다문화가정 우선 모집…26일부터 일반 접수
산모 위한 출산준비교실·영유아 오감발달놀이 등 구성

경기도 이천시는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베이비 카페 프로그램'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임산부를 위한 '출산 준비 교실'과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오감 발달 놀이'로 구성되며 오는 6월 9일부터 30일까지 운영된다.

참가 모집은 12일부터 2주간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여 전화로 우선 모집한 뒤, 26일부터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이천시청 홈페이지-교육포털-교육강좌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온라인 접수한다.

출산 준비 교실은 ▲태교 코칭 저자와 함께하는 태교 여행 A to Z ▲땅콩 딸랑이 만들기 ▲현직 간호사가 알려주는 탄생 후 100일까지의 모든 것 ▲첫 부모 역할 커플 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참가자가 원할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간이 정신 건강검사를 한 후 1대1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오감 발달 놀이는 6~15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2개 반으로 나눠 진행한다. 1개 반당 모집 인원은 12명이다. 프로그램은 ▲꼬꼬댁 계란, 계란판 놀이 ▲폴짝폴짝! 아기 개구리 올챙이를 만나요~(올챙이) ▲맛있고 상큼한 과일! 주스를 만들어도 맛있지요!(과일 쉐이커) ▲동물의 왕! 멋진 사자로 변신!(신문지 퍼포먼스) 등의 주제로 구성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청 건강증진과 모자건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자체팀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