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90도 구독으로' 현대차, 구독 서비스 리뉴얼

'현대 제네시스 셀렉션' 출시

현대차가 제네시스와 통합 개편한 모빌리티 구독 플랫폼 '현대 제네시스 셀렉션'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구독 플랫폼은 고객이 모바일 앱에서 현대차의 다양한 차량을 일 또는 월 단위로 원하는 만큼 대여할 수 있는 차량 구독 서비스로, 2019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와 통합 개편한 모빌리티 구독 플랫폼 '현대 제네시스 셀렉션'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제공=현대자동차)

현대차는 현대차와 제네시스로 나뉘었던 플랫폼을 통합해 선택폭을 확대했다. GV80 등 제네시스 브랜드 핵심 차종 5개를 추가, 구독 차종은 20개에서 25개로 늘었다.

제네시스 5개 차종은 우선 서울과 경기, 인천 지역에 월 구독 형태로 운영한다. 향후 차종과 지역, 구독 방식(일 또는 월) 등 서비스 제공 범위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현대차 차종에만 적용되던 요금 및 결제 관련 고객 혜택을 제네시스 차종에도 동일하게 적용한다. 올해 말까지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제네시스 1개월 구독료 10% 할인 쿠폰 ▲현대차 1개월 구독료 10% 할인 쿠폰 및 ▲현대차 일 구독료 20% 할인 쿠폰을 각 1장씩 제공한다.

기존 현대 셀렉션 가입 고객 중 새롭게 추가된 제네시스 차종을 구독하는 고객들에게도 제네시스 1개월 구독료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장기 구독 추가 할인 혜택도 제네시스 차종까지 확대 적용해 최대 9%의 추가 할인이 제공된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결제액의 0.5%)과 포인트를 이용한 구독료 결제(구독료의 최대 20%, 연 100만원 한도), 현대차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현대 페이’ 사용 등 결제 관련 편의도 제네시스 차종으로 확대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대중차에서부터 프리미엄 차급까지 구독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독 플랫폼을 개편했다"며 "신차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고객 체험형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더 많은 고객에게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산업IT부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