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업계 최초 'LG 가전 구독 서비스'

전국 7개 점포 시행… 엘포인트 적립 혜택도
고객 반응 살펴 내년 상반기 전점 도입 검토

롯데백화점은 백화점 업계 최초로 'LG 가전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 가전 구독 서비스는 매월 일정 구독료를 내고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최소 3년에서 최대 6년까지 기간을 정해 구독이 가능하다. 구독 기간 중 무상으로 사후관리(A/S)를 해주고 에어컨은 1년에 한 번, 세탁기와 건조기, 식기세척기는 6개월에 한 번 무상 케어 서비스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일반적인 가전 렌탈 서비스와 달리 4년 이상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계약 만기 때 사용하던 제품을 반납 없이 소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백화점 LG 가전 매장에서 구독 서비스를 매장 직원에게 상담받는 모습.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본점과 잠실, 부산본점, 인천점, 수원점, 대구점, 대전점 등 7개 점포의 LG전자 매장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의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금액에 따라 백화점은 물론 마트, 호텔, 커피숍 등 제휴사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엘포인트(L.POINT)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연말까지 해당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살핀 뒤 내년 상반기 중 전 점포에 서비스를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가전 구독 서비스는 최근 1인 가구와 신혼부부 등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수요가 확대되는 추세다. 초기 구입 비용 부담이 적은 것은 물론 사후관리를 위한 지출도 없다는 장점이 부각된 덕이다. LG전자의 올해 상반기 구독 사업 매출은 773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7.9% 증가했다. LG전자는 올해 구독 사업 매출만 1조8000억원을 넘길 것으로 추산된다.

이동현 롯데백화점 라이프스타일 부문장은 "구독은 이미 일상에서 가장 익숙하고 흔한 소비 형태가 됐다"며 "9월 혼수·이사 철을 맞아 신뢰도 높은 LG 가전을 부담 없는 가격에 장만할 기회"라고 말했다.

유통경제부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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