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도 높인다

중등 교육전문직 연수… 교과 안정적 현장 적용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오는 28일 부산시교육연수원 중강당에서 중등 교육전문직 150여명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교육전문직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을 안내해 바뀐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현장 적용을 위한 교육전문직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이해 ▲2022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중점 개정사항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따른 고등학교 교육과정 이해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승미 박사, 시교육청 빈지현 장학사, 주문경 장학사가 각각 강의한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바뀐 교육과정이 교육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적용될 수 있도록 교육전문직의 역량을 높여줄 것이다”며 “교육청은 학생들이 새 교육과정 속에서 꿈을 키우고 원하는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25학년도 중학교 1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은 중학교 학교자율시간 운영, 고등학교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 등의 시행으로 학교 현장의 큰 변화가 예상된다.

부산시교육청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