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아파트브랜드대상]대우건설, 판상형·조경 시설 등 상품성·서비스 질 높여

아시아경제 아파트브랜드 대상 '고품격 디자인' 부문 수상
단지 중앙에는 수경시설, 단지 외곽과 내부 조경시설 조성

올해 아시아경제 아파트 브랜드 대상에서 고품격 디자인 부문을 수상한 대우건설은 아파트 상품성과 주거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2019년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를 리뉴얼한 뒤 지난해 '거주자에게 삶의 영감을 주는 집(Life inspirer)'을 주제로 상품 전략인 '푸르지오 에디션 2023'을 새롭게 발표했다.

대우건설의 브랜드 철학이 잘 가미된 단지는 지난 3월 분양한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을 꼽을 수 있다.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은 문주디자인 등 외관에 푸르지오의 브리티시 그린 색상을 사용해 푸르지오의 상징성을 나타냈다. 구조도 4베이로 설계돼 수납과 드레스룸으로 공간 활용도 용이하다. 122㎡ A 타입의 펜트하우스는 3개의 테라스로 야외공간이 확보돼 상품성이 더욱 커졌다.

경기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평택 화양지구에 조성된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총 851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 74㎡ 199가구 ▲ 84㎡ 644가구 ▲ 122㎡ A 8가구로 구성됐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적용되며 오는 9월 무제한 전매도 가능해 실수요뿐 아니라 투자수요도 관심이 집중된다.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조감도. [사진제공=대우건설]

가구 내부는 복도 팬트리와 알파룸 등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일부 가구는 선호도 높은 판상형 구조로 지어진다. 주차장은 주차유도 시스템, 주차관제 시스템 등이 적용돼 편리성을 높였다. 또 테마 독서실, 스터디룸, 피트니스 클럽 등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단지 중앙에는 수경시설을 설치해 주민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수경시설에는 티하우스도 마련돼 있다. 파고라가 있는 주민운동시설과 단지 외곽의 산책로 등 조경시설도 조성됐다. 단지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 놀이터 3개소와 유아 놀이터 1개소를 배치했다.

교통 호재까지 겹쳐 단지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인근에는 평택역과 안중역을 연결하는 평택선이 공사 중이며 화성 향남 부근에는 경부고속선과 직결 추진 중인 서해선복선전철 안중역 개통 호재가 있다. 지난 1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 노선을 평택과 아산까지 연장하는 방안이 발표된 점도 호재다.

건설부동산부 박승욱 기자 ty161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