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주거문화]'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은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과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파워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단지다.

이 단지는 총 1466가구(2블록 785가구, 3블록 681가구) 규모로, 2개 블록 모두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157㎡의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현대엔지니어링과 범양건영이 공동 시공하는 단지로,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주거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계약 시 계약금 5%,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의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최근 광주광역시에서 분양에 나선 단지들 대부분이 중도금 이자 후불제라는 점에서, 금리변동에 따른 자금 부담을 크게 낮춘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중도금 납부는 전매제한 기간인 6개월이 지난 후 실행될 예정이어서, 중도금 대출 전에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광주광역시 내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들이 지역 시세를 이끌어 가는 등 브랜드 파워가 상당하다는 점에서 많은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단지가 조성되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은 약 208만㎡의 대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중외공원은 부지 내에 자리하고 있는 문화·예술 인프라와 어우러져 박물관지구, 비엔날레지구, 어린이대공원지구, 연제·동운지구 등 4개 테마를 지닌 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유리마감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커튼월룩으로 일부를 꾸미는 외관설계를 도입했고, 저층의 부테라스와 복층형 모델도 일부 구성했다. 또한 남향(남동~남서) 위주의 단지 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위주의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높였다. 팬트리, 현관창고, 드레스룸 등도 도입해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2블록과 3블록 모두 단지 전체 면적의 약 40% 수준을 조경으로 꾸며 쾌적함을 더했다. 주요 시설로는 중앙녹지광장을 비롯해 워터가든, 컬러풀놀이터, 숲놀이터, 펀놀이터, 포켓가든, 달놀이터 등이 마련된다. 입주는 2026년 12월 예정이다.

건설부동산부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