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래코드, ‘럭키슈에뜨’와 협업…업사이클링 여성복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은 업사이클링 기반 브랜드 ‘래코드’가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와 함께 재고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상품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래코드-럭키슈에뜨' 협업 제품.[사진제공=코오롱FnC]

이번 협업은 ‘위드아웃 바운더리스(Without Boundaries)’라는 콘셉트로 이뤄졌다. 해체와 재조합을 통해 재고가 가진 본래의 디테일을 경계없이 드러내며 새로운 상품이 재탄생했다.

래코드는 옷감을 거칠게 마감하는 로우 커팅(raw cutting), 핸드 크래프티드(hand crafted) 등 수공예적인 기법을 사용해 럭키슈에뜨 옷감 해체의 흔적을 가감 없이 표현했다. 동시에 부드러운 소재를 덧대어 실루엣의 유연함까지 디자인에 반영했다.

협업 상품은 총 10종으로 구성된다. 럭키슈에뜨의 점프수트를 해체해 만든 비대칭 롱스커트, 아웃도어 베스트를 여성스러운 실루엣으로 변형시킨 ‘사이드 패널 믹스 집업 베스트’ 등 다양한 상·하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백워드 플리티드 셔츠 톱’ 등 재고 셔츠의 앞을 뒤로 돌리는 백워드 방식을 사용한 감각적인 디자인도 선보인다. 협업 컬렉션은 이날부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판매된다. 오프라인은 래코드 이태원 직영점, 래코드 롯데 애비뉴엘점, 럭키슈에뜨 코엑스점에서만 판매하며 온라인에선 코오롱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래코드 관계자는 “전혀 다른 두 브랜드가 만나 경계 없는 디자인이 어떻게 탄생했는지 보는 재미가 있다”며 “유니크한 디자인은 물론 특별함을 가진 업사이클링 상품을 통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유통경제부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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