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 경북도의원, ‘지방자치평가 대상’ 최우수상 영예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이선희 경북도의원(청도, 국민의힘)이 9일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비전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경북도의회 이선희 의원.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하고 한국기업기술 가치평가협회와 공익기구 모니터링 코리아에서 평가를 진행한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비전 대상’은 지방자치제도 활성화·주민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등에 공이 큰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선희 의원은 경북도의회 제12대 초대 예산결산 특별위원장·기획경제위원회 위원으로서 선진지방의회 구현에 앞장섰고 경북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조례를 발의함으로써 지방의회 위상 제고와 지방자치 분권 실현에 힘썼다.

그는 이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위원장으로서의 역할이 두드러졌다.

경북도 재정 운영의 합리성 제고를 위해 경북도의 예산이 불요불급하게 쓰이지 않도록 예산 낭비를 막고 ‘경상북도 공공기관 출연금 등의 정산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등 공공기관에서 집행되는 예산의 투명성을 확보해 경북도민의 혈세가 지역경제 성장의 동력으로 올바르게 쓰일 수 있도록 내실화를 다졌다.

또한 기획경제위원회 예결산 심의, 행정사무 감사 등에서 소상공인 지원, 신성장 산업발굴, 지역특화산업육성, 역외기업 투자 유치 등에 대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면서 효과적인 도정 시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했다.

이선희 경북도의원은 “항상 도민을 위하는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하는 것은 도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한 것뿐인데 이런 상을 받아서 매우 영광스럽다”며 “지방자치의 발전은 곧 도민의 목소리가 지방정부 운영에 잘 반영돼야 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항상 도민과 소통하며 지방시대를 열어가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