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없는 도시 부산 조성 … 부산시·롯데월드어드벤처부산, 무장애 경사로 전달식 개최

27일 오후 2시 해운대 올림픽공원, 무장애 경사로 기부금품 전달식

올림픽 공원 내 무장애 경사로 설치장소.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부산시는 27일 오후 2시 올림픽 공원(해운대구 소재)에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과 함께 ‘무장애 경사로 기부금품 전달식’을 개최한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 걸음 기부 사회공헌활동 ‘놀면서 기부하자’ 캠페인을 통한 적립금 1000만원으로 휠체어 이용 장애인, 유아차 이용자 등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경사로를 제작해 부산시에 전달한다.

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서 기부받은 경사로를 올림픽 공원 내 보행로에 무장애 경사로 제1호로 설치하는 등 무장애 경사로 설치지원 시범사업을 통해 소규모 근린생활시설 출입구, 공원 등에 무료로 설치할 예정이다.

경사로 설치(안).

이선아 시 사회복지국장은 “이동 약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경사로를 지원해 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 감사드린다”라며 “2023년 부산에서 개최되는 세계장애인 대회를 계기로 시민이 체감하는 장애 없는 부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부산시는 부산시지체장애인협회(회장 대행 이재현)와 업무협약을 통해 ‘무장애 경사로 설치지원 시범사업’으로 2022년 12월부터 2023년 4월까지 2023년 세계장애인 부산대회(’23년 8월 예정, 벡스코)가 열리는 해운대 일대의 소규모 근린생활시설(약국·편의점·식당 등) 출입구와 공원 보행로 등 20곳에 경사로를 무료로 설치·지원한다.

무장애 경사로 무료 설치 신청·문의는 편의증진기술지원부산센터, 해운대구센터로 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