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2분기 매출액 898억원…전년比 70.5%↑

블랙박스 수출 성장·로봇청소기 판매 호조
다만 원자재·물류비 부담에 영업이익 감소
"원가 절감 통해 수익성 확보 할 것"

[아시아경제 곽민재 기자] 블랙박스 제조업체 팅크웨어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898억원, 영업이익 5억원, 당기순이익 161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반기 누적으로는 매출액 1577억원, 영업이익 12억원, 당기순이익 163억원을 기록했다.

원자재 가격 상승과 인플레이션 등 어려운 대외 환경에도 불구하고 2분기 매출은 70.5% 증가한 898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BMW 공급 개시를 시작으로 해외 블랙박스 수출 성장과 상반기 출시된 로봇청소기 판매 호조가 실적을 견인했다.

해외 블랙박스 수출은 2분기 31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72% 상승했다. 특히 BMW향 블랙박스 공급으로 유럽향 매출이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 7월부터 유럽 신차에 사고기록장치(EDR), 후방카메라, 차선유지장치 등 30여가지 첨단안전제품을 의무화하는 법안이 시행됨에 따라 향후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는 게 팅크웨어측 설명이다.

다만 원자재 가격 상승 등 대외적 불안 요소로 영업이익은 87.3% 급락했다. 자회사 지분 처분으로 순이익은 증가했다. 팅크웨어는 당분기 중 자율주행 고정밀 지도 개발 등 중장기 사업에 대한 투자 재원 확보를 위해 자회사 비글의 보유 지분을 100% 매각했다. 주식 처분에 따른 투자수익이 약 78억원 발생하며 순이익이 증가했다.

강정규 팅크웨어 경영관리부문장은 “BMW 공급 물량이 확대됨에 따라 해외 블랙박스 매출이 크게 성장했으나, 원자재 가격 및 운송비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며 “하반기에도 불확실한 경영 환경이 예상되지만, 국내 블랙박스 신제품 출시를 통한 외형 성장 및 원가 절감을 통한 수익성 확보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곽민재 기자 mjkwak@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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