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화기자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 침대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진출한다.
시몬스는 침대없는 팝업 스토어와 소셜라이징(Socializing) 프로젝트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킨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를 10일 오후 제페토에 론칭한다.
전 세계 3억명 이상의 가입자가 활동하는 제페토에서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열풍을 그대로 이어갈 방침이다. 온오프라인을 넘어 가상과 현실을 초월한 상호작용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시몬스 만의 소셜라이징을 확장하는 것이다.
시몬스는 제페토에 시몬스 특유의 위트를 담은 굿즈 아이템을 비롯해 포토 부스와 비디오 부스를 구축, 시공간의 제약 없이 시몬스가 선사하는 브랜드 매력과 한 차원 높은 소셜라이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제페토 아이템 샵에는 인기 아이템 7종 ▲양배추 일회용 카메라 ▲점프수트 ▲방수 에이프런 ▲장화 ▲시몬스 농구공 백 ▲롤러 스케이트 ▲럭키 S 양말 등이 판매된다. 시몬스의 포토 부스와 비디오 부스도 함께 공개돼 유튜브 누적 조회수 2000만 뷰를 넘긴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 : Oddly Satisfying Video'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시몬스 침대는 제페토에서 시몬스 공식 아바타인 '쏘울(Soul)'을 전격 공개한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의 아르바이트생인 쏘울은 넘치는 에너지와 특유의 친근함으로 글로벌 팬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쏘울은 실제 시몬스에서 제페토 프로젝트의 디자인을 맡은 Z세대 직원을 모티브로 탄생했다.
김성준 시몬스 침대 브랜드전략부문장(상무)은 "시몬스가 제페토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실제 청담동에 위치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에서 구입할 수 있다"면서 "메타버스 진출은 오프라인에 있던 팝업스토어가 그대로 메타버스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메타버스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오프라인으로 끌어내 실현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몬스 침대는 제페토 론칭을 기념해 비디오 부스를 활용한 '물멍 때리기 챌린지'를 오는 23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제페토 피드에 시몬스 비디오 부스에서 제작한 '물멍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 등과 함께 업로드 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제페토 코인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