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모바일·TV앱 동시 라이브 방송 선보여

K쇼핑이 라이브커머스 최초로 모바일과 TV앱 동시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K쇼핑은 9일 라이브커머스 최초로 모바일과 TV앱 동시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한 단계 진보한 양방향 TV커머스 플랫폼의 구현, TV홈쇼핑 기준의 까다로운 상품 검증을 통한 고객 신뢰도 제고, 모바일과 TV 동시 생방송으로 중소기업 상품 판로 확대 등의 의미를 지닌다.

T커머스 채널은 그동안 녹화방송으로 이루어진 본방송과 시청자가 리모컨으로 선택해 시청하거나 상품정보를 볼 수 있는 TV앱으로 구성된 화면을 통해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TV앱은 T커머스 고유의 차별화 영역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 검색과 방송 다시보기, 기획전 등을 제공해왔지만 생방송이 구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모바일·TV앱 동시 라이브는 라방 콘텐츠만의 재미는 물론 TV홈쇼핑의 엄격한 품질 검수 및 관리를 거쳐 검증된 상품들만을 엄선해 고객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판매자 입장에선 상품 판로 확대 측면에서 큰 효과가 기대된다. 실제 K쇼핑에서 모바일 라이브만 진행했을 때보다 TV에서 함께 방송됐을 때 10배 이상 판매량이 증가했다.

모바일·TV앱 동시 라이브는 오는 10일 오전 11시 첫 선을 보이며, 서울산업진흥원이 선정한 국내 중소기업 우수상품인 서울어워드 상품으로 진행된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편에서 올해까지 4년 연속 맛집으로 선정된 옥동식 닭곰탕과 하루에 필요한 프리미엄 견과 8종을 가득 담은 산과들에 원데이 시그니처 노블·로얄을 판매한다.

정기호 KTH 대표이사는 “모바일과 TV앱 동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 가치 향상은 물론 지자체, 중소기업 유통판로 확대를 통한 동반성장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향후 TV앱 라이브 일 편성횟수를 확대하고 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