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는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와 함께 도시재생 뉴딜 실천형 사업 모델발굴로 도시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21년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광주 도시재생 뉴딜 실천형 사업 모델발굴’이라는 주제로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접수신청을 받으며, 공모지역은 광주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을 대상으로 광주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광주다운 도시재생 뉴딜 사업 실현을 위한 아이디어를 실행형과 구체화형으로 구분해 제안 받는다.

실행형은 활성화지역 중 뉴딜 선정지역 대상으로 도시재생 거점 공간 운영 프로그램 기획, 도시재생지원센터 필요사업 기획 등의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구체화형은 활성화지역 중 뉴딜 선정 이외 지역으로 사업의 준비단계인 도시재생 예비사업 아이디어 기획을 모집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서면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진행되며,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팀은 활용 가능한 아이디어로 발전시키기 위해 ‘도시를 움직이는 현장 아이디어톤’ 2차 발표심사에 참여하게 된다.

공모전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로 뽑힌 선정작은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와 함께 사업모델 적용 실행지원을 받게 된다. 수상자는 6개 팀을 선정해 총 10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응모는 공모전 웹페이지를 참고하면 되며, 내달 1일부터는 시 홈페이지와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임찬혁 시 도시재생정책과장은 “이번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다양한 아이디어가 도시재생 뉴딜 사업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모집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