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부터 매일매일' 온 가족 장 건강 지켜요

일동제약 '비오비타'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아기용 정장제로 오랜 사랑을 받아온 ‘비오비타’가 온 가족 장 건강을 위한 제품으로 새롭게 거듭났다.

비오비타는 이 1959년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영유아용 유산균 정장제로 ‘백일부터 매일매일, 비오~비~타’라는 광고 문구 등이 익숙한 브랜드다.

일동제약은 기존 비오비타의 정체성과 특장점을 살리고 성분과 균주를 보강했다. 비오비타 시리즈는 아기용인 ‘비오비타 배배’와 만 3세 이상 유아부터 성인을 위한 ‘비오비타 패밀리’ 등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장 건강과 면역 등을 고려해 낙산균과 유산균과 같은 유익균은 물론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비타민 B6·B12, 비타민D, 엽산, 아연 등이 함유된 멀티바이오틱스로 설계됐다.

핵심 원료인 낙산균은 낙산(butyric acid)을 생성하는 유익균으로, 변비, 설사 등 장 트러블을 개선해 장 건강을 도울 뿐 아니라 인체의 면역, 대사 등 다양한 영역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자체 보호막이 있어 코팅 등 인위적 가공 없이도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며, 산소가 없는 장 내에서도 정착·증식한다.

또 열에 강한 특성을 지녀 90도의 열에도 생존율이 높아 아기용의 경우 분유나 이유식에 함께 타 먹일 수 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