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발레·오페라와 함께한 'LG 시그니처'

LG전자가 러시아 푸쉬킨미술관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전시한 모습. 미술관 관람객들은 올레드 TV로 주요 전시작품을 즐길 수 있다.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LG전자는 초프리미엄 가전인 'LG 시그니처'의 예술적 가치를 알리는 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의 캠페인 슬로건인 ‘기술에 영감 주는 예술, 예술을 완성하는 기술’에 맞춰 러시아 푸쉬킨미술관, 미국 아메리칸발레시어터(ABT), 이탈리아 라 스칼라 오페라극장 등과 협업해 제품의 미적, 기술적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LG전자는 앞서 지난 10월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푸쉬킨미술관과 후원 협약을 맺고 내년까지 전시 일정에 맞춰 미술관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전시한다. 미술관을 찾은 관람객들은 약 3300만 개의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8K 해상도의 올레드 TV로 주요 전시작품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러시아 온라인 스트리밍 업체와 함께 영상을 통해 푸쉬킨미술관의 작품들을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미국의 세계적인 발레단인 ABT의 갈라 행사에도 후원해 오는 4일부터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ABT의 ‘호두까기 인형’ 공연의 하이라이트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

LG전자는 또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오페라극장 ‘라 스칼라’를 지난해부터 3년간 후원하고 있다. 무대에 올렸던 주세페 베르디의 오페라 ‘리골레토’의 특별 영상은 LG 시그니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7일 TV와 온라인에서 동시에 방영되는 시즌 개막행사 ‘스칼라의 정수’에도 후원사로 참여한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의 다양한 프리미엄 마케팅 활동을 하나의 영상에 담아 LG 시그니처 홈페이지는 물론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채널에 올려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김진홍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전무)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LG 시그니처만의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지속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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