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식물성 원료 건강기능식품

한미약품 한미루테인맥스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한미약품이 최근 내놓은 '한미루테인맥스'는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이다. 눈 건강이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같은 성분을 100% 천연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해 만들었다.

체내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혈중 농도와 같은 비율(16:4)로 혼합된 복합추출물,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잔틴이 들어 있는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성분이 함유됐다. 이 제품의 핵심 성분으로 100% 천연 식물성 원료를 화학용매를 쓰지 않는 방식의 초임계 공법으로 뽑아냈다. 고순도의 성분을 안전하고 깨끗하게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와 생체막 조직 구조와 기능 조절에 필요한 비타민A가 포함돼 있어 종합적 관리가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언택트) 문화가 확산하면서 스마트폰ㆍ컴퓨터 등 화면에 장시간 노출돼 눈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이 늘었다"며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필수 영양 성분을 함유했고 복용 방법이 간편하다"고 말했다.

한미루테인맥스는 하루에 한 번 캡슐 하나만 먹으면 된다. 한 상자에 한 달간 먹을 분량인 캡슐 30개가 들어 있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캡슐 여섯 개씩 따로 보관할 수 있는 휴대용 약통이 함께 포함돼 있다. 한미사이언스 계열사로 약국 영업ㆍ마케팅, 유통 전문 기업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 등에 유통된다.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으로 쉽게 구매 가능하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