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10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

미래에셋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은 통화연결 시도횟수, 상담사의 말 속도, 자신감 있는 응대, 적극적인 안내, 종료 태도 항목에서 최고점수인 100점을 받았다. 맞이 인사, 상담 태도, 업무처리 등의 세부 평가 항목에서도 업계 평균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미래에셋생명 콜센터는 170명의 전문 상담원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친절한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상담사 레벨에 맞는 적절한 직무 및 CS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며 상담의 질을 높이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또 2017년 9월 업계 최초로 변액보험 고객 전용 상담 창구인 변액보험 전담 콜센터를 오픈했다.

고령자를 대상으로 빠른 상담원 연결 서비스와 천천히 말하기 서비스 등을 통해 금융 혜택을 받기 어려운 고객층에게도 최적의 상담 품질을 제공한다. 예약고객에게 상담사가 직접 연락하는 예약콜 서비스도 운영해 기다리는 불편을 없앴다.

또 카카오톡 채팅상담 서비스를 이달부터 개시했다. 고객과 미래에셋생명 상담원이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활용해 보험금 청구, 대출 등 현재 콜센터와 지점 방문을 통해 상담하는 모든 업무를 채팅으로 진행해 고객이 기다리는 시간 없이 곧바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강창규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부문대표는 "모든 가치 창출을 소비자 관점에서 추진해온 미래에셋생명의 고객 최우선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로 콜센터 상담품질 개선은 물론, 모바일 중심의 비대면 서비스를 활성화해 뉴노멀 시대를 대비하겠다"고 전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