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부분육 시리즈 메뉴 판매 140만개 돌파…새역사 쓴다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bhc치킨이 선보인 부분육 시리즈가 치킨 시장에서 뜨거운 인기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bhc치킨은 부분육 치킨 메뉴인 ‘윙스타 시리즈’, ‘콤보 시리즈’, ‘오스틱 시리즈’ 등 3개 브랜드 총 판매량이 출시 이후 누적 140만 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윙스타 시리즈는 월평균 3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출시된 지 3주가 지난 콤보 시리즈는 무려 35만 개 이상 팔렸다.

bhc치킨은 트렌드와 이색적인 맛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하면서 이들이 치킨 메뉴 중 날개 부위와 닭 다리 등 부분육을 선호하는 것에 주목해 지난해 말부터 부분육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첫 제품으로 날개 부위로 구성된 윙스타 시리즈를 내세웠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윙스타 시리즈는 마니아층 입맛을 사로잡으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해 인기몰이에 성공하고 있다.

윙스타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bhc치킨은 최근 닭 다리로 구성된 오스틱 시리즈와 날개 부위와 닭 다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콤보 시리즈를 연달아 선보이면서 시장 영역 확대에 나섰다.

bhc치킨이 선보인 부분육 시리즈는 ‘뿌링클’, ‘맛초킹’, ‘맵스터’, ‘후라이드’, ‘골드킹’ 등 소비자들로부터 검증받은 5가지 치킨 메뉴를 접목한 것으로 시리즈별로 각각 5종으로 출시되고 있다. 특히 ‘골드킹 윙’, ‘골드킹 스틱’, ‘골드킹 콤보’는 오랜 시간 발효시킨 숙성 간장과 달콤한 꿀을 사용해 소스의 맛이 깊고 깔끔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부분육 시리즈 메뉴를 주도하고 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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