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19일 '우수' 큰 일교차 주의…전국 가끔 '구름'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선유도공원 선유교에서 시민들이 새해 첫 일출을 기다리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김가연 기자] 절기상 우수인 오늘(1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대전 -2도 △대구 -3도 △부산 1도 △전주 -4도 △광주 -3도 △춘천 -5도 △강릉 2도 △제주 2도 △울릉도·독도 2도로 전망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9도 △대전 10도 △대구 11도 △부산 12도 △전주 9도 △광주 10도 △춘천 9도 △강릉 11도 △제주 11도 △울릉도·독도 8도로 예상된다.

한편 기상청은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오전 12시부터 9시 사이 내륙지방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면서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가연 기자 katekim22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팀 김가연 기자 katekim22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