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경찰, 민원응대 5대 행동수칙 마련 ‘앞장’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전남 화순경찰서(서장 백형석)는 최근 치안만족도 향상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 민원응대 5대 행동 실천방안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민원응대 5대원칙은 ▲친절한 언어사용 ▲민원인의 입장에서 의견 청취 ▲민원인 응대 시 손 내밀어 악수하고 의자 권하기 ▲사건 및 조사 진행절차에 대한 충분한 설명 ▲민사사안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등을 포함하고 있다.

백형석 화순경찰서장은 “치안만족도 향상을 위해 5대 실천방안을 중심으로 적극적이고 친절한 자세로 민원인들이 편안하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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