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카카오, 3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이상'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8일 카카오에 대해 3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웃돌았다고 분석했다. 목표주가를 기존 17만5000원에서 18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7832억원, 영업이익 591억원을 기록했다"며 "전분기 대비 각각 6.8%, 46.0%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다수 사업부문이 가파른 성장을 보여줬다"며 "경영진의 강력한 수익성 개선 의지를 바탕으로 전분기에 이어 2개 분기 연속 이익률이 큰폭으로 높아졌다"고 덧붙였다.

그는 "3분기 영업이익률은 150억원 정도의 일회성 인건비에도 전분기 대비 2.0%포인트 높아졌다"며 "카카오페이와 유료 콘텐츠 부문의 마케팅 효율화에 따른 마케팅비 감소는 구조적 수익성 개선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강조했다.

성 연구원은 "톡비즈보드는 10월부터 과금 광고주가 늘면서 일평균 매출은 꾸준하게 증가하는 추세"라며 "12월 일평균 매출 목표 4억~5억원은 무난하게 달성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플랫폼 부문 톡비즈 매출은 내년에도 50%가량 늘어날 것"이라며 "카카오는 연간 톡비즈 매출이 1조원을 달성할 것으로 자신했다"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