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품절 대란' 벤앤제리스 아이스크림 판매 확대한다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GS25는 지난달 국내 최초로 24개 점포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였던 벤앤제리스 6종을 수도권, 강원권 7000여 GS25 점포로 확대했다고 10일 밝혔다.

종류는 퍼지브라우니(458㎖), 초콜릿칩쿠키도우(458㎖), 바닐라(473㎖), 청키몽키(473㎖) 파인트 4종과 퍼지브라우니(120㎖), 초콜릿칩쿠키도우(120㎖) 미니컵 2종이다. 가격은 각각 파인트가 1만1600원, 미니컵이 4600원.

GS25가 지난 한달 간 아이스크림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벤앤제리스를 시범적으로 판매했던 24개의 점포의 아이스크림 매출이 일반 점포 대비 3.2배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벤앤제리스를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은 20대 여성(34.2%)과 30대 여성(27.4%) 이었으며, 가장 잘 팔린 상권은 오피스 상권 내 GS25였다.

GS25는 벤앤제리스가 비교적 고가의 상품이면서 해외에서 먼저 유명해진 상품이라 여성 직장인들 사이에서 일찌감치 소문이 돌며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GS25는 시범 판매 기간 중 일부 점포에서 품절 사태가 속출한 것에 대비해 이번 7000여 점포의 확대 취급에 앞서 벤앤제리스 6종 상품의 재고를 24만개 가량 확보했다.

박종인 GS25 아이스크림 담당 MD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계절임에도 벤앤제리스에 대한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을 적극 도입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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