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보이는 ARS' 서비스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DGB대구은행은 보이는 ARS 서비스를 9일부터 실시한다.

보이는 ARS는 대구은행의 폰뱅킹 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경우,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화면이 표시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주요 업무 메뉴가 음성과 화면으로 동시 제공돼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기존 음성 ARS에서 음성멘트를 끝까지 듣고 눌러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처리 가능한 업무는 폰뱅킹 거래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대구은행 송금, 타행 송금, 잔액 및 입출금 거래내역 조회를 비롯해 상담원을 연결할 수 있는 50여개 메뉴로 구성돼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이용이 어려웠던 시니어 고객은 물론, 청각 장애인 등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앱 다운 및 공인인증서 절차 등 없이 폰뱅킹 비밀번호만으로 365일 24시간 어디서나 간단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이용할 수 있고 올해 중 아이폰에서도 지원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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