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추석 다음날 햄버거 제일 많이 먹는다'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추석 연휴 기간에 더 많은 사람들이 햄버거를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 고객 방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평소보다 최대 20% 많은 고객이 방문했고 매출은 최대 43%까지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추석 연휴 중에서도 가장 많은 고객이 방문하는 날은 ‘추석 다음 날’로 나타났다. 매번 명절 음식의 종류가 비슷하고 연휴가 지날수록 싫증을 느껴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맥도날드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것으로 분석됐다.

추석 연휴 기간 평상시 대비 높은 폭으로 방문 수와 매출이 증가하는 이유로는 '연령대가 다양한 가족, 친지들이 함께 모이는 명절 연휴에 부담 없이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점이 꼽혔다. 귀성길 장거리 운전 중 지칠 때 차 안에서 또는 휴게소에서 가족 모두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지목됐다. 귀향하지 않고 ‘나홀로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들이 간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맥도날드는 연휴 기간인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 할인 혜택이 담긴 특별 쿠폰 2종을 제공한다. 풍성한 한가위 1만원팩은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맥너겟 4조각, 후렌치 후라이 라지 사이즈, 탄산음료 2잔 등 6가지 메뉴가 제공되며, 1만5000원팩에는 에그 불고기 버거와 치즈스틱 4조각, 탄산음료 1잔이 더 추가돼 9가지 메뉴가 제공된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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