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아이디언스·엔젠바이오, 항암신약 개발 '맞손'

'IDX-1197' 상용화 위한 동반진단기술 개발

[아시아경제 조현의 기자] 일동제약과 일동홀딩스 계열의 신약개발 전문회사 아이디언스, 정밀진단 전문기업 엔젠바이오가 5일 항암신약 개발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세 회사는 일동제약, 아이디언스, 국가항암신약개발사업단이 공동 개발하는 항암신약후보물질 'IDX-1197(NOV1401)'의 상용화에 필요한 동반진단기술(CDx)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엔젠바이오가 보유하고 있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기술을 적용한 암 정밀진단키트와 분석소프트웨어 등 제반 솔루션을 구축할 예정이다.

엔젠바이오는 NGS 기술 기반의 암 관련 정밀진단 시약과 유전체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을 중심으로 한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회사로, 동반진단 분야 원천기술 및 관련 인허가 역량을 갖췄다. 일동제약은 엔젠바이오 지분의 5%에 해당하는 약 27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도 병행한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IDX-1197에 대한 임상과 동반진단기술 개발을 위한 임상을 동시에 추진함에 따라 시간과 자원을 절감하고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조현의 기자 honey@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조현의 기자 hone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