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소문' 미샤, 터키 쇼핑명소에 20호점 오픈

지난달 터키 앙카라 투날리 힐미 거리에 문을 연 미샤 터키 20호점 앞에 손님들이 대기하고 있다. 사진=에이블씨엔씨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터키 소비자들은 미샤를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하고 있다."(미샤 터키 총판)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터키 수도인 앙카라의 투날리 힐미 거리에 20호점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투날리 힐미는 앙카라 시내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쇼핑 거리로 서울 명동과 같은 곳이다.

지난달 진행한 오픈 기념행사에는 최홍기 주터키 한국 대사와 에이블씨엔씨 해외영업팀 신보윤 이사, 현지 화장품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립스틱 믹싱 퍼포먼스' 행사도 큰 관심을 끌었다.

미샤는 5년 전인 지난 2014년 10월 앙카라에 1호 점을 오픈하며 터키에 진출했다. 2014년 현지 판매 기준 67만달러를 시작으로, 2016년에는 120만달러, 지난해에는 233만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는 상반기에만 300만달러 매출을 돌파했다.

에이블씨엔씨는 터키 내 미샤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7,8월에만 5개 매장을 새로 열었다. 현재 앙카라, 이스탄불 등 터키 주요 8개 도시에 진출해 있으며, 이번 20호 매장으로 앙카라 내 7개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미샤 터키 총판인 올자이 아르잔 ARS코스메틱 대표는 "터키에서 사업을 전개하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들이 대부분 규모를 축소하거나 철수하고 있는 가운데 미샤만이 유일하게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터키 소비자들은 미샤를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하고 있어 록시땅이나 맥 등 유명 브랜드와 나란히 경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의경 에이블씨엔씨 해외사업부문 전무는 "유럽과 중동을 잇는 문화적, 지리적 요충지인 만큼 터키 시장에서의 성공은 두 시장 모두를 공략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다"며 "미샤가 더 많은 국가에서 더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해외 판로 확대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블씨엔씨는 현재 전 세계 44개국에서 16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헬스앤뷰티(H&B)스토어, 로드숍, 드럭스토어 포함 시 총 3만2000여개의 판매처를 확보하고 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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