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행 UCC 공모전 9월 29일까지 접수

전남여행 UCC 1차 공모전 대상작인 ‘신비로운 만남, 추억이 가득한 전남여행’ 영상 캡쳐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장봉현 기자] 전남도는 전남의 매력적인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전남여행 UCC 2차 공모전’을 9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섬과 바다로 만나는 전남’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앞서 전남도는 ‘싸목싸목 전남 여행’을 주제로 1차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 결과 금상은 드론 촬영기법을 활용해 아름다운 영상미를 보여준 김한수씨의 ‘신비로운 만남, 추억이 가득한 전남여행’이 차지했다.

천용일씨의 ‘남도의 꽃길 따라’, 이정국씨의 ‘싸목싸목하게 오쇼잉’, 윤치영씨의 ‘진도가 안내한 보배로운 여행’, 김선우씨의 ‘생명의 땅 전남, 싸목싸목 걷다’, 김한솔씨의 ‘가족여행기’가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올해 처음 열린 ‘전남여행 UCC 공모전’은 브이로그(VLOG) 트렌드에 맞춰 영상을 통해 전남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기 위해 개최됐다.

브이로그는 비디오와 블로그의 합성어다. 자신의 일상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영상 콘텐츠를 말한다.

도는 관광객들이 제작한 다양한 형태의 동영상을 활용해 ‘가고 싶은 전남’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인터넷 홈페이지 ‘남도여행길잡이’와 전남도관광문화재단 남도사계에서 감상할 수 있다.

김명신 전남도 관광과장은 “전남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동영상 촬영이 익숙한 젊은 세대에 맞춘 공모에 나서게 됐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호남취재본부 장봉현 기자 argus1945@gmail.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장봉현 기자 bhhigher@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