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대표브랜드 ‘섬섬 여수’로 확정

여수 하화도(아시아경제 DB)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장봉현 기자] 해양관광 휴양 도시 전남 여수를 대표할 브랜드 슬로건에 대국민 공모 최우수작인 ‘섬섬 여수’가 최종 선정됐다.

10일 여수시에 따르면 도시브랜드를 높이고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지난 4월 BI 개발 용역에 착수했다.

지난 4월 17일부터 한 달 여간 브랜드 슬로건 전국 공모를 진행해 우수작 8건을 선정했고, 용역사에서도 슬로건 13건을 개발했다.

이중 9건을 별도 선정해 지난달 21일부터 10일간 시민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했다.

그 결과 참여자 1611명 중 328명(20.3%)이 ‘섬섬 여수’를 선택했다. 이후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은 섬섬 여수를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으로 최종 확정했다.

섬섬 여수는 섬섬옥수와 여수를 결합한 합성어다. 여수의 365개 섬을 함축적으로 표현했고, 곱다란 뜻도 담겨있다.

앞으로 여수시는 디자인 시안을 만든 후 시민 설문 등을 거쳐 여수시 BI를 선보이기로 했다. 각종 공문서, 관광마케팅 등에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호남취재본부 장봉현 기자 argus1945@gmail.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장봉현 기자 bhhigher@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