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신곡 'Snapping' 음원차트 1위…이번이 5번째

가수 청하가 새 미니앨범을 공개한 지 반나절만에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사진=MNH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시아경제 김윤경 기자] 새 미니앨범을 공개한 가수 청하가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24일 오후6시 발매된 청하의 네 번째 미니앨범 ‘Flourishing(플러리싱)’의 타이틀곡 ‘Snapping(스내핑)’은 25일 오전8시 기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솔로 데뷔곡인 ‘Why Don’t You Know(와이 돈츄 노우)’를 시작으로 미니 2집 타이틀곡 ‘Roller Coaster(롤러코스터)’, 미니 3집 타이틀곡 ‘Love U(러브 유)’, 첫 번째 디지털 싱글 ‘벌써 12시’ 등 4개 앨범에 이어 연속 음원 차트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5번째다.

이번 미니앨범 ‘플러리싱’은 변화와 성장을 주제로 했다. 현재에 계속 수렴하려는 불안함과 두려움, ‘플러리싱’ 단어의 사전적 의미인 자신감 등 청하 내면에 존재하는 여러 감정을 표현해냈다.

타이틀곡 ‘Snapping’은 이별 후 지친 마음을 떨치고 새로운 아침을 맞이한다는 내용의 노래다. 이전보다 화려해지고 깊어진 사운드와 중독성 강한 비트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 밖에도 소녀였던 청하에게 성장한 청하가 자신과의 대화를 담은 ‘Chica(치카), 가수 백예린이 청하에게 선물한 두 번째 곡인 ’우리가 즐거워‘, 추억과 사랑의 경계선을 표현한 곡 ‘Snapping(콜 잇 러브)’, 솔로 데뷔 후 2년 동안 느낀 감정을 솔직하게 담은 자작곡 Flourishing’ 등 총 5개 트랙이 수록돼 있다.

한편, 청하는 소속사를 통해 “항상 과분한 사랑 보내주시는 팬들 덕분에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었다. 앨범명처럼 계속 성장해나가는 모습 보여 드리겠다”고 전했다.

김윤경 기자 ykk0226@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팀 김윤경 기자 ykk0226@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