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손님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불편한 점 알려주세요''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KEB하나은행은 이달 30일까지 손님 참여 아이디어 제안 페스티벌인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7일 하나은행은 불편 사항과 불합리한 관행 등 개선이 필요한 ▲금융상품 ▲서비스 ▲제도 ▲프로세스 ▲시스템 관련 모든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는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가는 하나은행 ‘손님 아이디어 광장’과 스마트폰 뱅킹 ‘하나원큐’의 이벤트 페이지 ‘손님 행복(불편제거)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아이디어 제안 손님에 대해서는 선착순 300명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2000 하나머니가 제공되며 채택된 아이디어의 경우 3만 하나머니가 증정된다. 대상에 선정된 아이디어의 경우 200만 하나머니가 증정된다.

하나은행은 지난 2018년에도 손님과 직원이 낸 아이디어를 선정해 제도개선에 반영한 바 있다. 대표적으로 ▲전 영업점 와이파이 설치 ▲인터넷 뱅킹 보안프로그램 및 인증절차 간소화 ▲대출?제신고 업무 비대면 거래 확대 ▲핸드폰 알림 서비스 강화 ▲여신 취급절차 간소화 등을 통해 손님이 느끼는 실질적인 불편사항들을 개선했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공모전은 손님의 소중한 의견 하나 하나를 새겨 듣고 더 큰 기쁨으로 보답하고자 마련한 페스티벌이다”며 “앞으로도 KEB하나은행은 제안해주신 사항을 적극 반영함으로써 ‘행복한 금융’ 실천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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