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역사한옥박물관 유물 공개 구입

구입 대상은 은평 지역 향토사, 북한산 관련 자료, 산대놀이·탈춤 자료...10~ 14일 접수· 방문, 우편 접수 가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운영하는 은평역사한옥박물관은 2019년 유물 공개 구입을 진행하고 있다.

구입 대상은 은평 지역 관련 향토사, 산대놀이·탈춤 관련 유물이며, 신청기간은 11일부터 14일까지다.

이번에 구입하는 유물은 은평 지역 관련 향토·생활사, 북한산 관련 자료, 은평 지역(구파발, 녹번)을 포함한 산대놀이·탈춤 자료 등이 대상이다.

구입된 유물은 은평역사한옥박물관에서 전시 및 연구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개인소장가, 문화재매매업자 및 법인 또는 단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유물 구입에 참가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법인 등은 은평구청 홈페이지(//www.ep.go.kr) 또는 은평역사한옥박물관홈페이지(//museum.ep.go.kr)에서 공고문과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14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또는 은평역사한옥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유물 구입 담당(☎351-8524)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